생산 가이드

기초 인터페이스

작성자 : Seithia

조회수 : 2681

1. 생산이 뭐야?

재료 + 블루프린트(청사진) 으로 스킬과 시간을 들여 아이템을 만들어내는 걸 뜻한다. 

크게 생산 / 리서치 / 인벤션 / 리액션 네가지 줄기로 나눌 수 있고, 생산 안에서도 물품별/기술등급별로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있다.

생산 입문 가이드이니만큼 간단하게 인터페이스 위주로 소개하려한다.

 

2. 생산을 위한 준비물

물건을 만들려면 재료와 블루프린트, 그리고 만들고자 하는 물건에 해당하는 스킬이 필요하다.

 - 블루프린트 및 재료

   블루프린트는 NPC 및 사람에게 구매가 가능하다. 연구가 되지 않은 블루프린트(이하 BPO)는 거래소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빨간색 동그라미의 그래프를 누른 뒤 블루프린트 및 반응식 아래에서 본인이 원하는 분류를 찾아가면 된다.

BPO는 NPC로부터 판매되므로 정가가 정해져 있는데, 각 나라별로 BPC를 파는 지역이 떨어져 있으므로 상권에서 구입할 때는 보부상들에게 웃돈을 주고 사야할 수도 있다.

 

재료를 구하는데는 두가지 방식이 있다. 사거나 만들거나.

재료를 사는것은 위의 거래소 검색창에서 사고자 하는 물품 이름을 검색하여 구입하면 끝.

만들고자 한다면 만들려는 품목에 따라 재료가 다르므로 차후에 언급하도록 한다.

- 스킬

BPO별로 요구되는 스킬이 다르다. 아이템 우클릭 - 정보 보기로 정보를 확인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여기서 필요한 재료 및 필요한 스킬을 확인할 수 있다.

위 BPO는 일반 크루저임으로 Industry 1단만 있으면 제작을 시작할 수 있다. 위 정보에서 공장모양이 아닌 다른 모양을 누를 경우 

각각 생산 / 자원효율성 / 시간효율성 / 복사 에 필요한 스킬 및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3. 생산을 시작해보자

이제 재료, BPO와 스킬을 다 구비했다면 생산을 시작해보자.

생산은 지원하는 '시설' 이 존재하는 스테이션에서만 가능하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찾아볼 수 있다.

네오콤 - 산업 - 산업 (혹은 단축키 ALT + S) 으로 아래와 같은 생산 메뉴를 불러올 수 있다.

저기서 '시설'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해당 창은 같은 성계 내에 존재하는 모든 시설을 보여주며, 각각의 아이콘마다 가능한 활동을 나타낸다. 왼쪽부터 생산/자원효율연구/시간효율연구/복사/인벤션/리액션 순.

만약 아이콘 왼쪽 위에 + 표시가 있다면 해당 시설은 추가 보너스가 있다는 뜻이다.

+ 위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아래와 같이 적용되는 추가 보너스를 확인할 수 있다. 

보통 엔지니어링 컴플렉스(Raitaru, Sortiyo, Azbel)이 생산 관련 추가 보너스를 준다.

 

해당 스테이션으로 재료, 블루프린트를 모두 들고 이동을 한 뒤 다시 산업창을 불러오도록 하자.

산업창 아래에서 원하는 블루프린트를 선택하면, 위와같은 창이 뜬다.

1) 필요한 재료 2)작업할 횟수(보통 '런'이라 부름) 3)재료 위치 4)결과물이 나올 위치 5)걸리는 시간 6)생산비용

을 확인할 수 있다.

재료와 스킬이 모두 충분하다면, 시작버튼이 파란색일 것이고, 눌러서 생산을 시작하면 된다.

 

생산이 시작 된 뒤 아래와 같이 '작업' 탭을 고르면 현재 생산중인 품목의 남은 시간, 횟수 및 작업 종류, 점프거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생산이 완료되면 작업창에서 '생산 완료' 버튼을 확인할 수 있고, 해당 버튼을 누르면 생산이 완료된다.

 

위와같이 기초적인 생산 인터페이스 사용법을 알아보았다.

다음에는 블루프린트 오리지널/카피의 개념 및 인벤션, 연구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