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가이드

마켓 알트

작성자 : Seithia

조회수 : 3301

생산은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판매도 중요함.

그런데 판매 스킬을 치지 않으면 브로커 피 및 세금으로 힘들게 번 돈을 다 날리고 오히려 손해를 볼 수도 있음.

따라서 지타에 상주할 마켓 부캐는 필수이며, 해당 캐릭을 위한 스킬은 아래와 같음.

 

트레이드(Trade), 리테일(Resale), 홀세일(Wholesale), 타이쿤(Tycoon) – 신청할 수 있는 오더 갯수를 늘려준다. 트레이드 스킬당 4 / 리테일 스킬당 8 / 홀세일 스킬당 16 / 타이쿤 스킬당 32. 보통 리테일 ~ 홀세일에서 멈춰도 크게 영향은 없지만, 자신의 생산 규모에 맞춰 찍으면 된다. (리테일 4단일시 오더 갯수 57개)

 

어카운팅(Accounting) – 세금 레벨당 10% 줄여줌. 5단 필수이며, 5단일때 세금이 2.25%이다.

 

브로커 릴레이션(Broker Relation) – 브로커 피를 5% 줄여줌. 역시 5단 필수, 5단일때 브로커피가 3.5%이며, 평판에 따라 추가로 줄어들 수 있다.

 

마진 트레이딩(Margin Trading) – 바이오더를 낼 때 마켓에 묶이는 보증금을 줄여준다. 원자재를 구입할 때 바이오더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자금 회전을 원활하게 해준다. 최소 4단, 5단이면 더 좋다.

 

원격 거래 스킬들 : 자신이 거래용 캐릭이면서 지속적으로 이동한다면 고려해 볼 만한 스킬들이지만, 점프가 1점프 차이라도 리전이 다르다면 원격 조정이 불가능하다는 점은 고려하는것이 좋다.

마케팅(Marketing) - 원격 셀 오더를 생성할 수 있다. (즉시 팔기는 스킬이 없어도 가능) 1일때 현재 성계, 그뒤 1단마다 5점프씩 늘어남.

프로큐어먼트(Procurement) - 원격 바이오더를 생성할 수 있다. (즉시 사기는 스킬이 없어도 가능) 1일때 현재 성계, 그뒤 1단마다 5점프씩 증가

비저빌리티(Visibility) - 프로큐어먼트로 생성된 원격 바이오더의 구매 범위를 늘려준다. (이스킬이 없으면 해당 스테이션으로만 설정 가능) 이 스킬이 있으면 원격 바이오더를 생성할 때 판매자가 다른 스테이션/성계에 있어도 나에게 물건을 판매할 수 있다(물론 가서 집어와야함) 1일때 현재 성계, 그뒤 1단마다 5점프씩 증가. 이 스킬의 장점이라면, 퍼리미터 트레이딩 스테이션에서 0.5%의 브로커피로 1점프 오더를 내서 지타에서 물건을 살 수 있다는 점.

데이트레이딩(Daytrading) - 원격 오더 수정을 가능하게 해준다. 1일때 현재 성계, 그뒤 1단마다 5점프씩 증가

 

추천 스킬 트리 : 트레이드 4 - 어카운팅 4 - 브로커 릴레이션 4 - 마진 트레이딩 3 - 어카운팅 5 - 브로커 릴레이션 5 - 트레이드 5 - 리테일 4 - 마진 트레이딩 5 - 필요한 만큼 원격거래 스킬

 

또한, 브로커 피는 해당 스테이션의 코퍼레이션 및 국가와의 평판에 따라 추가로 감소하므로, 가능하다면 미션을 통해 칼다리 네이비 및 칼다리 국가 평판을 최대한 상승시키는 것이 좋다.

전투 능력이 없다면 칼다리 네이비의 Level 3 운송 미션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Piak 성계 추천, 근처에 칼다리 네이비 스토리 에이전트가 있어 추가 평판 상승 기대가 가능하다)